윌라 오디오북 무료체험 후기
이번에 갤럭시 S21로 휴대폰을 바꾸면서 이벤트 혜택을 여러가지 받게 됐는데 그 중 하나가 윌라 오디오북이었어요.
윌라 오디오북과 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
전 밀리의 서재와 리디북스를 번갈아 이용중이라서 윌라 오디오북 구독까진 못했었는데 이렇게 3개월 무료구독권이 생겨서 요즘 틈틈이 윌라 오디오북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윌라 오디오북 한달 무료 이용방법!
윌라 오디오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윌라 앱을 먼저 다운받아 멤버십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간편가입 중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쉽게 가입하실 수 있답니다.
윌라 멤버십에 가입하면 가입일로부터 1개월간 무료체험이 가능한데 구글/앱스토어 계정 기준 1개의 아이디로 1회 첫달무료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멤버쉽은 오디오북 무제한, 클래스 무제한,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세가지가 있습니다.
오디오북 무제한은 오리지널, 베스트셀러, 최신 오디오북까지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클래스 무제한은 명강부터 지식 교양까지 1천여 개 넘는 프리미엄 강의를,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은 모든 오디오북과 강의가 모두 무제한입니다.
윌라 오디오북 월 구독료는 오디오북 무제한과 클래스 무제한은 월 9900원,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은 월 13500원입니다.
무료체험이 끝나고 정기결제가 시작되는 날짜 이전에 정기구독을 취소하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평가판 기간이 종료되기 7일 전에 정기결제 알림이 전송되며, 구글플레이의 정기결제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독일로부터 무료기간이 지나면 해당 멤버십 금액으로 다음 결제일에 자동결제가 진행됩니다.
구매는 회원님의 계정(인앱 결제일 경우 구글계정)으로 구독 기간 마지막날에 청구됩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1개월 무료이용 이후 자동결제 됩니다.
▶멤버십 자동결제 해지 방법
1. 윌라 앱 실행 > 왼쪽 상단 메뉴(≡) >멤버십 이용권 구매 > 멤버십 구독 관리 > 구글 play 스토어 구독 내역 > 윌라 관리 > 구독 취소
2. 구글 플레이스토어 > 왼쪽 메뉴바 > 구독 또는 정기결제 > 윌라 > 구독취소
해지하시더라도 만료 기간까지 멤버십 이용이 가능합니다.
멤버십 가입 후 별도의 해지없이 윌라앱을 삭제하실 경우, 자동결제 해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위의 경로로 해지를 해야합니다.
▶윌라 회원탈퇴/계정삭제 방법
윌라 앱 > 마이윌라 > 회원탈퇴를 통해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앱에서 아이디(계정)가 삭제되는 것이고 멤버십 해지는 가입하신 멤버십 자동결제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멤버십 해지 및 이용기간 종료 후 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윌라에서는 최근 30일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찜한 콘텐츠, 최근 재생 콘텐츠, 추천 콘텐츠, 다운로드 콘텐츠, 구매한 콘텐츠 확인도 가능하며, 쿠폰등록도 하실 수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은 하나의 계정으로 다른 기기 (휴대폰, 노트북, 데스크탑)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1개의 아이디로 동시접속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가 첫번째 오디오북으로 선택한 책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파피용'입니다. 베르나르의 상상력에 늘 감탄하게 되는데 보는 책이 아닌 듣는 책은 또 새롭네요.
밀리의 서재나 리디북스에서 책을 듣는 기능은 성우 한 명이 단순히 글자만 읽어주는 것에 반해 윌라 오디오북은 라디오 드라마를 듣는 느낌이네요. 여러 성우가 연기를 해주니까 느낌이 확 달라요. 하지만 오히려 이 부분이 듣는 사람에게 더 집중될 수도, 거슬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차이점은 윌라 오디오북에서는 텍스트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거예요.
오디오만으로는 부족해서 읽어보고 싶은 부분도 있는데 텍스트가 없으니까 많이 아쉽더라구요.
윌라 오디오북은 책읽기 힘들어하는 분들이나 책읽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아요. 명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는 점도 좋구요.
하지만 책을 집중해서 읽는게 안되니까 겉핥기식인 느낌이 들고 머리로 생각하며 읽기가 안되니까 책을 온전히 다 읽었다는 느낌은 안들더라구요. 전 아직까지는 책을 듣는 것보단 읽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